정신과 실비 보험 청구 가능한가요?(정신과 진료비 실비보험)

금융정보 알리미

Updated on:

정신과 실비 보험 청구 가능한가요?(정신과 진료비 실비보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실비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특히 정신과 실비 보험 청구 가능한지  어떤 항목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실비보험 가입 시기 확인하기

2016년 1월 1일 이후 실손 보험을 가입하셨다면 우울증, 조울증, 조현병,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틱 장애 등의 정신질환도 실비청구로 보장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2016년 이전에 가입하셨다면 실비청구가 불가능하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실비 청구 가능 범위 알아보기

실비 청구는 비급여 부분은 보상하지 않고, 급여 부분만 실비청구가 가능해요.(약제비 제외) 그래서 진료 비용 중 건강보험 급여 적용된 비용에 한해서만 실비청구가 가능합니다.

 

정신과질환 질병분류코드 확인하기

정신과 진료 후 실비청구를 하려면 제일 먼저 진단받은 정신질환의 질병분류코드를 확인해야 해요. F04∼F09, F20∼F29, F30∼F39, F40∼F48, F90∼F98 중 해당되는 코드가 있다면 실비청구가 가능합니다.

 

주요 보장질병 알아보기

많이들 혼란스러워하는 주요 보장질병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기억상실부터 시작해서 편집증, 우울증 등 주요 보장질병들을 함께 살펴봅시다.

정신과 치료력이 있으면 보험이 거절되나?’라는 궁금증 해결하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정신과 치료력이 있으면 보험이 거절되나?’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네, 그럴 수 있어요. 왜냐하면 자살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에요.

 

보험사에 문의하기

정확한 정보와 상세 안내를 받기 위해선 반드시 보험사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정신과 실비보험 청구가능하나?

그럼 정신과 진료도 실비보험 적용이 되나요? 이에 대한 답변은 네, 받을 수 있어요. 다만 2016년 1월 1일 이후 계약 실비보험만 가능하고 급여 항목만 가능합니다.

비급여 항목은 불가능합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로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많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설계사 없이 만원으로 실비보험 다이렉트 가입 방법(실손의료비 비교)

Leave a Comment